티스토리 뷰
[포스팅 목차]
애플뮤직 가족 공유 기능은 최대 5명의 가족, 친구가 모여 음악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가족, 친구가 가입한 후에도 애플뮤직의 가족 공유가 작동하지 않거나 특정 구성원에 애플뮤직에 액세스 할 수 없는 등의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답답한 애플뮤직 가곡 공유 오류를 속 시원하게 풀어줄 방법 8가지, 꼭 확인하셔야겠죠?
1. 애플뮤직 가족 공유 오류 해결 방법 8가지
※ 애플뮤직을 6개월동안 무료로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누르면 6개월 무료 사용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좀처럼 쉽게 해결되지 않는 답답한 애플뮤직 가족 공유 오류를 해결 방법은 8가지나 됩니다.
방법 1. 애플뮤직 가족 공유를 설정했는지 확인
방법 2. 기기가 모두 동일한 국가에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방법 3. 동일한 애플 아이디를 사용했는지 확인
방법 4. 공유 기능 목록에서 애플뮤직 활성화하기
방법 5. 가족 구성원이 동일한 계정으로 애플뮤직, iCloud, iTunes에 로그인하는지 확인
방법 6. 애플뮤직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기
방법 7. 가족 구성원 제거 후 다시 추가하기
방법 8. 애플뮤직 평가판 기간이 끝나면 다시 시도하기
※ 가족 공유없이 애플뮤직 공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애플뮤직 공유하는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법 1. 애플뮤직 가족 공유를 설정했는지 확인
일반적으로 애플뮤직 가족 공유 설정은 모바일, 컴퓨터 등 모두 설정할 수 있는데 올바르게 설정했다면 성공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혹시 설정 과정에서 누락된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의 단계에 따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설정"으로 이동 후 프로필을 클릭 > 애플아이디 설정
▼
② "가족공유"가 보일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클릭한 다음 "구성원 추가"를 누른다.
③ "사람 초대"를 눌러 애플뮤직을 공유하려는 사람에게 초대장을 보낸다.(이메일, 메시지 등)
▼
④ 초대장을 보낸 후 "이 사람이 가족으로 추가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표시된다.
▼
⑤ 프로필로 가서 추가한 구성원이 표시되는지 확인한다.
▼
⑥ "시작하기"에서 "애플 구독"을 누른 후 애플뮤직을 선택하면 **달러에 온 가족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표시된다.
▼
⑦ "업그레이드"를 눌러 결제를 하면 메시지를 통해 가족을 초대하거나 자녀 계정을 만들 수 있다.
방법 2. 기기가 모두 동일한 국가에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국가가 다르다면 애플뮤직 공유가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하려는 사람과 동일한 국가로 설정해야 합니다.
① 국가 설정은 [설정 ▶ 일반 ▶언어 및 지역 ▶지역]대로 진행한다.
▼
② 동일한 국가로 설정 후 "공유 설정"을 다시 시도한다.
방법 3. 동일한 애플 아이디를 사용했는지 확인
두 개 이상의 애플아이디를 만든 경우 가족 공유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애플뮤직 패밀리 플랜에 가입한 애플아이디와 동일한 애플아이디를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애플아이디가 애플뮤직에서 사용한 아이디가 아니라면 로그아웃하고 올바른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iOS 및 Mac기기에서 애플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iOS 기기에서 애플아이디 확인 방법
설정 ▶ 계정 이름 선택 ▶애플아이디 인터페이스로 이동 ▶ 인터페이스에서 특정장치에 사용하는 애플아이디 정보를 확인한다.
● Mac 기기에서 애플아이디 확인 방법
왼쪽 상단에 있는 애플로고 클릭 ▶ 시스템 환경설정 선택 ▶iCloud를 클릭 ▶애플아이디 정보를 확인한다.
방법 4. 공유 기능 목록에서 애플뮤직 활성화하기
가족 공유를 통해 사용자는 애플뮤직을 기본으로 사진 앨범, 애플북스, 애플스토어 구매 등을 공유할 수 있는데 애플뮤직 패밀리 플랜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가족 대표가 애플뮤직을 활성화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① 가족 대표자의 애플뮤직 설정으로 이동 ▶ 대표자 이름으로 이동 ▶ 가족 공유 클릭
▼
② "공유 기능"에서 애플뮤직을 활성화시켰는지 확인한다.
방법 5. 가족 구성원이 동일한 계정으로 애플뮤직, iCloud, iTunes에 로그인하는지 확인
애플뮤직 가족 공유에 가입할 때 사용한 것과 동일한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하고 가족 구성원은 동일한 계정으로 애플뮤직, iCloud, iTunes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또한 가족 대표자가 보냈던 초대장의 계정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정 확인 방법 : 애플 기기의 설정 ▶ 가족공유 ▶ 가족 대표자의 계정 확인
방법 6. 애플뮤직 계정에서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하기
애플뮤직 가족 공유가 안 되는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없을 때는 계정에서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iOS 모바일에서 로그아웃 방법
설정 ▶ 이름으로 이동 ▶애플아이디 화면 하단에서 로그아웃 클릭 ▶ 다시 로그인하기
● Mac 기기에서 로그아웃 방법
iTunes를 열어 메뉴 막대에서 "계정" 클릭 ▶ 목록에서 로그아웃 선택 ▶ 계정 클릭 ▶다시 로그인하기
이제 가족 구성원이 가족 대표자의 계정으로 애플뮤직을 공유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공유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 7번"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7. 가족 구성원 제거 후 다시 추가하기
가족 구성원 중 일부와 애플뮤직을 공유할 수 없는 경우 "애플뮤직 가족 요금제에 구성원 추가"의 오류일 수도 있습니다. 공유되지 않는 구성원을 제거하고 다시 가족을 초대해 공유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① iOS 기기에서 "설정" ▶ 사용자 이름 클릭 ▶가족 공유 클릭
▼
② 애플뮤직 가족 공유가 되지 않는 구성원을 선택 ▶ "제거" 클릭
▼
③ 다시 ①번의 가족 공유에서 "가족 구성원 추가" 선택 ▶ 추가할 구성원 선택
방법 8. 애플뮤직 평가판 기간이 끝나면 다시 시도하기
아직 애플뮤직 무료 사용을 사용 중인 가족 구성원은 무료 사용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애플뮤직 라이브러리에 공유할 수 없습니다. 무료 사용시간이 만료되었다면 "가족 공유"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